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소식

4X5A9864.jpg

[공지] 2019년 1학기 학교교육 접수(04/16 접수오픈)

2019.04.03


안녕하세요!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담당자입니다! 곳곳에 봄날의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밝고 화사한 새 학기를 맞아 청예단도 여러분께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짝짝짝! 청예단x카카오임팩트와 함께하는 청소년 디지털 시민교육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이 올 한해도 학교현장으로 찾아갑니다. (04/16 접수시작)


청예단은 청소년 사이버폭력을 궁극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방안으로 2016년부터 청소년 디지털 시민교육 프로그램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은 찾아가는 학교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무려 2,394개의 학급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올 한해도 어김없이 학교교육이 시작될 예정인데요!

먼저, 신청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할까요?


■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찾아가는 학교교육 접수개요

- 교육접수 : 2019년 04월 16일(화) 15:00부터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 교육기간 : 2019년 05월 13일(월) ~ 07월 31일(수) 중 학교 희망 일정

- 교육대상 : 서울, 경기, 인천, 광주, 부산 지역 초등학교

※ 자세한 과정 설명은 청예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X5A9747.jpg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을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아졌지만, 처음으로 알게 되신 학교 선생님과 청소년들을 위하여 간략하게 교육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청소년 디지털 시민교육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교육의 특징들을 확인해볼까요?

part 1.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은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은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중학년(3,4학년), 고학년(5,6학년)의 인지발달에 따른 맞춤형 눈높이 교육을 실시합니다. 저학년의 경우는 디지털 시민교육에 선행되어야 할 기본 함양 인성교육인 '감정과 가치'를 배우고, 중학년과 고학년의 경우는 조금 더 발전하여 디지털을 활용하는 데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저작권', '디지털리터러시','온라인정체성'에 대하여 배우게됩니다!

*자세한 과정 설명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ffff.png


part 2.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은 색다른 교구와 컨셉을 갖춘 놀이형 프로그램입니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의 자랑 첫번째는 색다른 교구와 컨셉이에요! 디지털 세상으로 떠나는 미션여행! 직접 제작한 다채로운 교구와 놀이형 프로그램은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만의 독보적인 컨셉이죠~ 아이들의 표정이 알쏭달쏭 해보이죠~? 놀이와 체험 중심의 교육은 스스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온 몸으로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지털 세상으로 떠나기 전! 우리는 비행기를 타야해요!” 강사선생님이 준비한 여권에 도장도 쾅쾅 찍어보기도 하고, 나의 감정을 태운 비행기에 스티커도 붙이기도 하는 친구들~ 가상세계를 탐험하는 컨셉이야말로 우리 청소년들에게 탁월한 동기부여가 될 수 밖에 없겠죠? 이러한 미션활동과 조별활동은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는 즐거움까지 안겨줍니다.
??? 7.png

part 3.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은 효과성이 검증된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교육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16,498명을 대상으로 교육의 효과성을 검증하였습니다. 그 결과, 사이버폭력 예방법인지, 사이버폭력 대처법 인지, 디지털 에티켓 인지, 디지털 시민의식 인지 항목에서 모두 교육의 효과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교에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교육에 대한 효과가 명확히 드러나야 한다는 점! 그만큼 현장의 의견들도 매우 중요한데요! 선생님들과 학생들 또한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들을 많이 주셨습니다. 사디세의 주인공들인 담임선생님과 학생의 대표 소감! 한번 들어볼까요?

From. 서울 00초 담임선생님

터넷을 어려서부터 접하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디지털 세상에서의 존중, 배려, 분별력 등에 대한 활동 위주의 교육이 유익했습니다.


From. 서울 00초 2학년 학생

디지털 세상에서도 친구가 상처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앞으로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말을 사용 할 거에요!

4X5A9785.jpg


재미와 감동, 그리고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다짐까지! 무엇하나 빠짐이 없는 교육이었다는 칭찬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참여해주신 선생님들 학생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 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올 한해도 어김없이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이 학교 현장을 찾아가려 합니다. 사이버기기를 활용하여 무궁무진한 꿈을 펼치는 청소년들, 도덕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정직한 사이버시민으로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아자아자!

4X5A9717.jpg


학교 교육 접수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4월 16일(화) 오후 3시~' 접수일정에 맞춰 신청해주시고, 하단의 링크를 통하여 학교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따뜻한 5월에 또 뵙도록 할게요~


교육신청 안내문 보기 신청하러 가기

댓글리스트
작성자MJ 작성일시2019-04-26 11:38:33

아...좋은기회인데..저희 지역은 없네요~^^ 지역을 넓혀주세요~^^

댓글 설정
댓글작성 입력폼
현재 글자수0 제한 글자수/ 300
페이지 이동 목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