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월 1일 디지털시민교육을 수강한 구래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알차고 좋은 교육을 받고 난 후 꼭! 후기를 작성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교는 전교생 14명의 작은 시골 학교입니다. 거리도 멀고 학생 수도 적어서 외부교육을 계획할 때마다 어려움이 적지 않지요. 하지만 정말 감사하게도 교육대상으로 선정되었고 정말 뜻깊은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인원이 많지 않아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2회기를 수강했습니다. 학생 수도 적고 3개 학년이 함께 수업을 하다보니 수업 수준을 정하기에도, 수업을 운영하기에도 쉽지 않은데 강사님께서 얼마나 열정적으로 수업을 해주셨는지, 담임인 저도 감동했답니다. (권경 강사님이세요!) 한 명씩 눈 맞춰주시고 아이들의 한 마디 한 마디도 놓치지 않고 들어주시는 모습이 정말 감사했어요. 먼 곳까지 오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을 텐데도 힘든 내색 한 번 않으시고 저에게도 얼마나 자세히, 친절히 안내해주셨는지요.
사디세의 사전 준비과정과 교육내용도 정말 짜임새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교육 전 준비사항에 대해 미리 꼼꼼히 체크하시고 안내해주셔서 학교 차원에서도 준비가 수월했습니다. 또 교육내용도 스토리텔링과 함께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만 한 주제로 잘 짜여있어서 좋았습니다. 여권이나 배지, 비밀의 상자 등 교구도 정말 재미있었구요! (아이들이 배지가 너무 귀엽다며 모두 가방에 달고 다닙니다^^)
강사님께서 안내해주신 다른 교육도 꼭 신청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교육이었습니다. 좋은 교육 준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배운 내용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아이들과 함께 늘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은 2회기로 나누어 진행했지만 제가 담당자라 한꺼번에 작성하였습니다^^)